본문 바로가기
  • 詩 같은 삶을 위하여
☞ 교훈과 권면

노노스(NONOS)족을 아십니까?

by 石右 尹明相 2009. 12. 24.

 

 



노노스(NONOS)족을 아십니까?

프랑스의 정보기획사 넬리로디(Nelly Rodi)가
2004년 서울 리빙디자인페어에서 2005년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었다.

NONOS라는 어원적 풀이는
노 로고 노 브랜드(No Logo, No Brand)의 줄임말로
겉으로 드러난 브랜드에 집착하기보다는
내실을 중시하는 소비계층으로
자신들만의 정신가치를 추구하고
자신들만의 독특한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계층을 노노스족이라고 한다.

특히 노노스족의 개념을 우리나라에서는
그 의미가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처음에는 명품을 선호하며
자신들만의 입질을 강화하고 있다가
짝퉁 가짜명품이 활개를 치면서
자신들의 희소성이 떨어지자
오히려 명품 브랜드사를 상대로 자신들만의
개성있는 디자인이나 희소성있는 제품들을 만들어
자신들만의 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족으로 인식되고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특정인 소비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한예로 얼마 전 '에르메스'사에서 생산하는
'벌킨 백'하나 구입 가격이 2000만-3000만 원 하는데
국내 구입대기고객만 3백 여 명이 된다고 하는
바로 노노스족 들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니겠는가?

- 정순옥(기획 전문가) -



배경음악 : 산토끼뮤직 - 영혼은바람이되어

 

 

'☞ 교훈과 권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인생의 퍼즐 한조각  (0) 2009.12.27
인생의 쉼표  (0) 2009.12.26
지금 그 자리에 행복이 있습니다   (0) 2009.12.21
행복의 씨앗을 심어 보세요  (0) 2009.12.19
삶의 가파른 오르막 길  (0) 2009.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