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詩 같은 삶을 위하여
☞ 교훈. 신앙시

뜨거운 가슴으로 살자 - 윤명상

by 石右 尹明相 2023. 8. 7.

 

 

뜨거운 가슴으로 살자

       / 석우 윤명상

 

여름이 무더운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 아니던가.

예년보다 조금 더 덥다는 것이

여름에겐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더위를 푸념하다

나는 문득 나를 돌아보았다.

나의 믿음이 이토록 뜨거웠던가?

나의 사랑이

누군가 땀을 흘려야 될 만큼

뜨겁게 나누었던 적이 있던가?

 

내 가슴이 뜨겁지도 않으면서

태양이 뜨겁다며 탓할 순 없다.

뜨거운 가슴으로

사랑하고 사랑하며 사랑해야지.